[마케팅] 경영, 경제, 마케팅 관련


마케팅 관련 심리적 효과

관리, 사업,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효과

26 여러 증명 기법 :’나는 친구와 강남에 갈거야‘, ‘베스트셀러 예약‘, ‘박스오피스 순위‘, ‘TV ARS 모금 행사‘ ‘1998년도 IMF 골드 모으기 캠페인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다면 당신도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뜻입니다..

27 전원 기호 효과 : 화려하고 좋고 크고 크면 먼저 믿을 수 있습니다.. 유명 브랜드를 선호하고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28 청개구리 기술 : 하지 말라는 것은 더 하고 싶거나 하고 싶은 일을 의미합니다..

29 빨간 치마 효과 :’보기좋은 떡도 먹기좋게‘, ‘가능하면 빨간 치마‘, 와인딩 효과

30 외모를 중시하는 비주얼 센스 :’발포생발포원사‘, ‘형식에 따라 살고 형식에 따라 죽는다‘, 이것은 기본입니다. 모두가 이것을합니다.

31 목록(목록)간접적인 압박 : 모금이나 단체행동에서 목록을 보여줌으로써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간접적으로 밀어붙이는 행동을 말한다.. 이 모든 사람들이 그랬지만 당신은 하지 않았다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보여줍니다..

32 소크라테스 효과(소크라테스 효과): 소크라테스는 계속해서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결론을 내리도록 했습니다.. 이를 대신하여, 자신의 태도와 가치관을 일관되게 유지해야 한다는 심리적 압박 속에서 스스로 자연스럽게 질문하고 답하면서 일관된 태도를 유지하는 효과를 말한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브랜드 이름을 가리고 맥주를 맛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없습니다., 나중에 브랜드 이름을 알게 되더라도 맥주를 선호하는 브랜드와 차별화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창출하기 위한 것입니다..

33 사회적 전염(사회적 전염): 집단 행동이 전염병처럼 퍼지는 데서 유래한 것으로, 여러 사람의 행동에 영향을 받아 개인의 성격이 변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사회적 균질화 현상과 관련이 있다..

34 경마장 심리학 : 사람들이 트랙에서 내기를 하기 전에는 말에 대해 관심이 없었고 그것이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말을 결정한다는 것은 선택한 말을 열렬히 신뢰한다는 의미입니다..

35 사진 프레임/구조화 효과(프레임 효과): 메시지를 받은 사람의 행동이나 태도가 메시지가 표현되는 맥락에 따라 달라진다는 뜻이다.. 프레임을 장식하거나 조작하여 사용 액자그것은 말한다. 다시 말해서, 동일한 정보라도 주문 또는 배송 방법에 따라 효과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치료법의 사망률과 생존율이 얼마인지 묻는다면 서로 다른 함축적 의미를 갖는다.. 동일한 상품이라도 정보 제공의 형태와 종류에 따라 등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비교해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제품을 가격 대비 가치 제품에 비유한다면 당신은 실용적인 소비자입니다., 고급 제품에 비해 명품을 지향하는 소비자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36 가라앉은 경제(매몰 비용 효과), 콩코드 효과(콩코드 효과): 매몰 비용을 고려하여 발생하는 효과입니다.. 나는 구매하기 전에 가능한 한 싸게 쇼핑하려고 노력한다., 구매 후 매몰 비용을 고려하고 지불한 가격만큼의 애정을 보여주세요.. 구매 비용이 높을수록 더 잘 발견하려고 노력합니다.. ‘(매몰 비용은 과거에 지불했지만 현재 또는 미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비용입니다.) 매몰 비용 효과는 돈이나 노력입니다., 등의 비용이 발생하는 즉시 나. 시간이 투자되면 비용을 생각하고 유지하려는 경향이 강해진다..

37 뱀파이어 효과 : 소비자가 광고 속 인물에 주목하여 제품보다는 인물에 주목하는 효과를 말한다.. 따라서 광고를 볼 때 제품은 기억하지 못하고 광고만 기억하거나 사람만 기억합니다.. 광고를 통하여 광고모델만을 부각시키고 브랜드나 제품을 강조하지 아니하는 자 흡혈귀이라고도 불리는. 다시 말해서, 광고 자체는 인기가 있었지만 제품의 판매량을 늘리려는 애초의 의도는 무의미해진다..

38 스타벅스 효과(스타벅스 효과): 스타벅스 효과란 기업의 제품이 시장에 진입하면 그 제품이 속한 세분화된 시장 전체가 다음 단계로 올라서 시장 자체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미국 커피 시장에서 스타벅스의 성공으로 침체기에 접어든 커피 시장 전체가 되살아난 데서 비롯된다..

39 내쉬균형(내쉬 균형): 상대가 그대로 있으면 전략을 바꾸지 않는 상황. 즉, 과점시장의 균형은, 마치 죄수의 딜레마 같다..

40 윔블던 효과(윔블던): 테니스 대회인 윔블던에서 이름을 따왔다., 승자는 손님(외국인 선수)직업 및 추가 소득(티켓 수익, 명성 등)주최측이 관리하는 것에서 발생합니다.. 이는 종종 외국 금융회사가 국내 금융회사를 헐값에 인수하지만 다음과 같은 장기적인 효과를 얻는 것과 비교됩니다. 나. 국내 금융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진출을 가능하게 한다..

01/21/2023 – (일상생활에서의 지식연구/경영-마케팅) – (마케팅) 경영, 경제,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효과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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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경제 및 마케팅과 관련된 기타 심리적 효과 1. 플라시보 효과: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음으로써 실제로 발생하는 효과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제를 약으로 믿고 먹는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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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1/2023 – (일상생활/경영학에서의 지식연구 – 마케팅) – (마케팅) 경영, 경제,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효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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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경제,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효과 41. 회랑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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