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 경제, 마케팅 관련


마케팅 관련 심리적 효과

관리, 사업,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효과

26 여러 증명 기법 :’나는 친구와 강남에 갈거야‘, ‘베스트셀러 예약‘, ‘박스오피스 순위‘, ‘TV ARS 모금 행사‘ ‘1998년도 IMF 골드 모으기 캠페인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다면 당신도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뜻입니다.

.

27 전원 기호 효과 : 화려하고 좋고 크고 크면 먼저 믿을 수 있습니다.

. 유명 브랜드를 선호하고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

28 청개구리 기술 : 하지 말라는 것은 더 하고 싶거나 하고 싶은 일을 의미합니다.

.

29 빨간 치마 효과 :’보기좋은 떡도 먹기좋게‘, ‘가능하면 빨간 치마‘, 와인딩 효과

30 외모를 중시하는 비주얼 센스 :’발포생발포원사‘, ‘형식에 따라 살고 형식에 따라 죽는다‘, 이것은 기본입니다. 모두가 이것을합니다.

31 목록(목록)간접적인 압박 : 모금이나 단체행동에서 목록을 보여줌으로써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간접적으로 밀어붙이는 행동을 말한다.

. 이 모든 사람들이 그랬지만 당신은 하지 않았다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보여줍니다.

.

32 소크라테스 효과(소크라테스 효과): 소크라테스는 계속해서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결론을 내리도록 했습니다.

. 이를 대신하여, 자신의 태도와 가치관을 일관되게 유지해야 한다는 심리적 압박 속에서 스스로 자연스럽게 질문하고 답하면서 일관된 태도를 유지하는 효과를 말한다.

. 예를 들어, 소비자가 브랜드 이름을 가리고 맥주를 맛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없습니다.

, 나중에 브랜드 이름을 알게 되더라도 맥주를 선호하는 브랜드와 차별화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창출하기 위한 것입니다.

.

33 사회적 전염(사회적 전염): 집단 행동이 전염병처럼 퍼지는 데서 유래한 것으로, 여러 사람의 행동에 영향을 받아 개인의 성격이 변하는 것을 말한다.

. 이는 사회적 균질화 현상과 관련이 있다.

.

34 경마장 심리학 : 사람들이 트랙에서 내기를 하기 전에는 말에 대해 관심이 없었고 그것이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 말을 결정한다는 것은 선택한 말을 열렬히 신뢰한다는 의미입니다.

.

35 사진 프레임/구조화 효과(프레임 효과): 메시지를 받은 사람의 행동이나 태도가 메시지가 표현되는 맥락에 따라 달라진다는 뜻이다.

. 프레임을 장식하거나 조작하여 사용 액자그것은 말한다. 다시 말해서, 동일한 정보라도 주문 또는 배송 방법에 따라 효과가 다릅니다.

. 예를 들어 특정 치료법의 사망률과 생존율이 얼마인지 묻는다면 서로 다른 함축적 의미를 갖는다.

. 동일한 상품이라도 정보 제공의 형태와 종류에 따라 등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비교해도 다릅니다.

, 예를 들어 제품을 가격 대비 가치 제품에 비유한다면 당신은 실용적인 소비자입니다.

, 고급 제품에 비해 명품을 지향하는 소비자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

36 가라앉은 경제(매몰 비용 효과), 콩코드 효과(콩코드 효과): 매몰 비용을 고려하여 발생하는 효과입니다.

. 나는 구매하기 전에 가능한 한 싸게 쇼핑하려고 노력한다.

, 구매 후 매몰 비용을 고려하고 지불한 가격만큼의 애정을 보여주세요.. 구매 비용이 높을수록 더 잘 발견하려고 노력합니다.

. ‘(매몰 비용은 과거에 지불했지만 현재 또는 미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비용입니다.

) 매몰 비용 효과는 돈이나 노력입니다.

, 등의 비용이 발생하는 즉시 나. 시간이 투자되면 비용을 생각하고 유지하려는 경향이 강해진다.

.

37 뱀파이어 효과 : 소비자가 광고 속 인물에 주목하여 제품보다는 인물에 주목하는 효과를 말한다.

. 따라서 광고를 볼 때 제품은 기억하지 못하고 광고만 기억하거나 사람만 기억합니다.

. 광고를 통하여 광고모델만을 부각시키고 브랜드나 제품을 강조하지 아니하는 자 흡혈귀이라고도 불리는. 다시 말해서, 광고 자체는 인기가 있었지만 제품의 판매량을 늘리려는 애초의 의도는 무의미해진다.

.

38 스타벅스 효과(스타벅스 효과): 스타벅스 효과란 기업의 제품이 시장에 진입하면 그 제품이 속한 세분화된 시장 전체가 다음 단계로 올라서 시장 자체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 미국 커피 시장에서 스타벅스의 성공으로 침체기에 접어든 커피 시장 전체가 되살아난 데서 비롯된다.

.

39 내쉬균형(내쉬 균형): 상대가 그대로 있으면 전략을 바꾸지 않는 상황. 즉, 과점시장의 균형은, 마치 죄수의 딜레마 같다.

.

40 윔블던 효과(윔블던): 테니스 대회인 윔블던에서 이름을 따왔다.

, 승자는 손님(외국인 선수)직업 및 추가 소득(티켓 수익, 명성 등)주최측이 관리하는 것에서 발생합니다.

. 이는 종종 외국 금융회사가 국내 금융회사를 헐값에 인수하지만 다음과 같은 장기적인 효과를 얻는 것과 비교됩니다.

나. 국내 금융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진출을 가능하게 한다.

.

01/21/2023 – (일상생활에서의 지식연구/경영-마케팅) – (마케팅) 경영, 경제,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효과 1

(마케팅) 경영, 경영,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효과 1

경영, 경제 및 마케팅과 관련된 기타 심리적 효과 1. 플라시보 효과: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음으로써 실제로 발생하는 효과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제를 약으로 믿고 먹는다면,

bluereason.tistory.com

01/21/2023 – (일상생활/경영학에서의 지식연구 – 마케팅) – (마케팅) 경영, 경제,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효과 3

(마케팅) 경영, 사업,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효과 3

경영, 경제,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효과 41. 회랑 원리

bluereas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