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5호선 연장! 김포 한강2 콤팩트 시티!

윤정부 신규택지 1호!
김포 한강2 콤팩트 시티!
지하철 5호선 연장 발표!
!
2기 신도시인 김포한강신도시 옆에 4만6천호 규모의 김포한강2신도시가 조성될 예정!
!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도 추진!
국토교통부는 김포시 마산동, 운양동, 장기동, 양촌읍 일대 731만㎡를 신규 공공주택지구로 지정한다고 11일 밝혔다.

공급규모: 4만6천호 분양일정: 2027년 분양개시주택 공급시기: 조정예정, 예상시기는 2029년 정도 입주예정: 2030~2031년 예상

김포 한강 신도시는 많은 신혼부부와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신도시였으나 서울 진입 교통이 상당히 불편하고 불만이 많았다.

특히 김포 골드라인이 이름만 골드라인이어서 혼잡도가 극악에 달했다.

대중교통도 헬이고, 자차 출퇴근도 지옥이고, 이래저래 서울로 출퇴근하는 김포신도시 거주자들은 교통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혼잡도가 241%…9호선을 압도한다…

지인에 따르면 안전을 위해 에스컬레이터에서 사람을 차례로 잘라 열을 올린다고 한다.

그래서 일찍 가도 두 냥만의 골드라인을 타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고, 사람들 무리 속에서 속수무책이라고 한다.

현재 논밭의 김포 한강 2콤팩트 시티가 될 예정지…현재 논밭의 수도권 지역의 토지를 사지 않으면 안 되는 건가??과거, 마곡동 역시 LG가 들어오기 전 개발하기 전에는 논, 밭이었지.언젠가 개발되니까 수도권 인근 논, 밭은 사두는 게 진리인가···.신규 택지 지정 발표와 함께 서울시, 김포시, 서울 강서구의 지하철 5호선(종점 방화 역)의 김포 연장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방화 역 인근 차량 기지를 연장하는 5호선 종점 부근으로 이전하는 건설 폐기물 처리업자가 이전할 수 있도록 자치 단체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5호선의 연장은 김포 주민의 염원이다만, 차량 기지 건설 폐기물 처리업자의 이전 문제와 노선에 대해서 지방 자치 단체의 의견 차이가 크고 뒤 수요가 충분하지 않으면서 뜻이 좀처럼 진행되지 않고 있다.

세부 노선은 인천시와 경기도 김포시 등 지자체의 추가 협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김포 한강 2~광화문 역 현재 2번 갈아타고 90분 5호선 연장 후 69분 정도 걸린다 20분 단축 예정.장기 역:지하철 5호선+GTX-D, 골드 라인을 포함 3역세권이 될 예정!
!
한강 신도시와 연계한 BRT(버스)도입 예정!
!
검단 신도시와 연결 도로를 새로 만들어 인천 방면에의 액세스를 추가할 예정!
!
(국도 48호선 버스 전용 차선을 김포 한강 2지구 내에 연장)수도권 제2순환, 계양, 강화 고속 도로의 확장과 나들목 신설을 추진할 예정, 역세권 복합 개발 콤팩트 시티 UAM등 미래형 교통 체계를 융합시키면서 서울 수도권 개발이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포 한강(김포·한강) 제2 신도시 인천 계양(인천·케양)과 12㎞ 떨어진 부천 오쵸(대 장)지구와는 15㎞ 떨어지고 있다.

수도권 서울 외곽의 개발이 활발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기회일지도 모르고 누군가에게는 위기인가도 모릅니다.

무주택자인면 분양권을 획득하고 새 아파트에서 살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과연 이 개발의 승자는?5호선 연장에서 차량 기지도 배출, 폐기물 처리장도 배출한 강서구 아닐까요?아무튼 서울의 입지는 최고입니다.

언젠가 꼭 서울에 아파트 수십채를 가진 그 날을 약속하며…화이팅!
리포트 및 기록도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