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리본컨설팅 교육리뷰 :: 하자보수 AS 고객소통 CS교육
주관사ㅣ현대엘리베이터서비스 강연자ㅣ리본컨설팅 박유희 대표 강연장소ㅣ전국영업소 연수 대상ㅣ하자보수 기술자/직장인
“롤플레잉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내부 교육”
이번에 현대엘리베이터서비스와 저는 2024년 하반기 장기 CS교육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개월간, 전국의 운전기사뿐만 아니라 사후 불량/유지보수 CS를 담당하는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겠습니다.
– 서울에서 제주까지 판매 서비스 분야는 물론, 본사 직장인도 근무하고 있습니다.
내부 직원 소통, 외부 고객 소통을 주제로 전국 15회에 걸쳐 함께 진행된 강좌입니다.
리본컨설팅의 CS교육 프로그램을 믿고 요청해주셔서 장기강의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매우 바쁘지만 전국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반기가 진행되고 있는데 서로 소통하면서 에너지를 받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2/3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 리본컨설팅이 자체 개발한 콘텐츠, CS 커뮤니케이션 스킬 카드, 롤플레잉 교육 등은 고객 경험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본컨설팅은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도구로 약 10년 동안 사업을 해왔습니다.
CS교육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CS커뮤니케이션 스킬카드는 단순히 감정적이고 즉흥적인 대응이 아닌 표준화되고 체계적인 틀 안에서 전문적인 대응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롤플레잉을 통해 실제 상황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CS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직접 내재화할 수 있으며, 박유희 강사의 유지보수 및 AS 현장별 피드백을 통해 보다 실무 중심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15회 동안 현대엘리베이터서비스 전 직원은 대내외 고객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번 행사는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고, 실무 능력을 습득하며,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RE:BORN CONSULTING 교육 목표
내부 고객(직원)과 외부 직원 간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회사 성공의 열쇠입니다.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학습하여 고객 경험을 극대화합니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 방법을 학습합니다.
안전과 신뢰를 바탕으로 유지보수 및 A/S 분야에 적합한 전문성과 신뢰를 전달하는 CS를 구축합니다.
RE:BORN 컨설팅 교육효과
01.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문성을 향상시킵니다.
고객의 요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단순 대응 방식이 고착화되지 않도록 전문성을 바탕으로 표준화된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대응하는 능력을 기릅니다.
02. 실천적 대응능력 변화롤플레잉을 통해 상황별 적절한 대응능력을 내재화하고 개인의 강점/약점을 발굴하여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냅니다.
03. 팀워크 강화 및 소통 외부고객은 물론 내부고객의 소통방식을 이해하여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팀워크를 향상시킵니다.
Copyright by Re:born Consulting Co., Ltd.All Rights Reserved.
RE:BORN CONSULTING 교육 후기
“지금까지 받았던 CS교육과는 전혀 다른 교육이었습니다.
” “뻔한 CS교육이 아닌 매번 호기심을 자극하는 고객 심리를 밝혀주어서 매우 유익했습니다.
” “현장에서 활용하고 싶은 유용한 팁을 많이 배웠습니다.
“4시간의 가치가 있는 강사님의 전문성에 감동받았습니다.
”
직원 내부 커뮤니케이션부터 외부 고객 커뮤니케이션까지 모든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 되는 커뮤니케이션은 상대방의 심리를 이해할 수 있는 리본컨설팅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카드를 통해 현장에서 어렵지 않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RE:BORN CONSULTING 교육문의
이메일: [email protected] 홈페이지: www.rebornconsulting.co.kr
기업교육 리본컨설팅 디자인씽킹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교육 맞춤형 기업교육 창의적 문제해결 www.rebornconsult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