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디자인 제작을 위한 여름 아이템 상품 상세 페이지 제작 팁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선풍기 같은 여름 아이템이 눈에 띄는 계절이 왔습니다.

관련 상품을 취급하는 온라인 사업자라면 상품 상세페이지를 생성해야 합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구매전환율이 높은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제작하면 아웃소싱이나 디자이너 고용 등 상세페이지 제작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한번 템플릿을 제작하면 사진과 텍스트만 변경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포토샵으로 여름 아이템 상세페이지 제작 꿀팁을 알아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 생성 채우기, 도형 도구, Adobe 글꼴 등을 사용하겠습니다.

구독을 사용하시는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이 없는 사용자는 7일 무료 평가판을 통해 Photoshop AI 기능을 포함한 최신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실습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포토샵 강의도 앱에 내장되어 있어 혼자서도 쉽게 공부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Photoshop을 실행하고 상세 페이지 크기에 맞는 새 문서를 만듭니다.

스마트스토어 기준으로 너비 860px을 권장하며, 높이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3000px 이하로 만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로 850px, 세로 2500px로 만들었습니다.

토지가 생성되면 저장(Ctrl+S)하세요. 저장은 Creative Cloud를 사용해 주세요. 자동 저장을 사용하면 작업 중 컴퓨터가 꺼져 있어도 작업 내용이 보존되며, Photoshop Online이나 다른 PC에서 로그인하여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품 이미지는 상세 페이지 상단에 포함됩니다.

모양 도구를 사용하여 사진 프레임을 만들면 이미지 크기를 수정하고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직사각형 크기를 너비 860px, 높이 1100px로 설정하고 모양을 획 없음으로 설정합니다.

직사각형을 만들 때 아트보드의 왼쪽 상단을 클릭하고 아트보드에 완벽하게 맞도록 직사각형의 크기를 입력합니다.

사진을 사각형 프레임에 끌어다 놓습니다.

그런 다음 사진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사진이 정사각형 프레임에 배치됩니다.

이제 사진에 제품 이름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시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Photoshop 사용자라면 Adobe Fonts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읽기 쉬운 글꼴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폰트는 산돌 안단테 폰트입니다.

임의의 제품 이름에는 Rix+Jangs_Pro 글꼴이 사용되었습니다.

사진에 텍스트를 추가할 때 어떤 색상이 잘 어울리는지 잘 모르겠으면 스포이드를 사용하여 사진에서 색상을 선택하고 적용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서로 조화를 이루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름 아이템에 어울리도록 텍스트 색상을 파란색으로 변경했습니다.

밝은 색상이기 때문에 텍스트가 더 잘 돋보이도록 배경에 비네팅 효과를 적용하겠습니다.

텍스트 레이어 아래에 검은색 직사각형을 만들고 오른쪽 하단에 레이어 마스크를 적용합니다.

전경색 검정, 배경색 흰색이 설정된 상태에서 그라디언트 툴을 선택하고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하여 검정+투명 그라디언트를 적용합니다.

정사각형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줄여 자연스럽게 비네팅 효과를 적용해 텍스트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상세 페이지에는 제품 사진 아래 주요 기능을 요약한 아이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콘과 같은 상세한 페이지 소스가 필요한 경우 Adobe Stock을 사용하세요. 배경이 투명한 무료 아이콘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obe Stock에서 무료 아이콘 3개를 다운로드하여 추가했습니다.

하단에는 기능을 요약한 텍스트를 추가했습니다.

Alt 키를 누른 채 드래그하면 텍스트 레이어를 쉽게 복사하고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의 제품 설정으로 이미지 컷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먼저 직사각형 도구를 사용하여 사진 프레임을 만듭니다.

사용하려고 사진을 가져왔는데 배경이 너무 밋밋하네요. 생성 채우기를 사용하여 세부 정보 페이지에 맞게 사진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개체 선택 도구로 부채만 선택한 후 복제(Ctrl+J)하여 선택합니다.

사진 레이어를 모두 선택한 후 생성 채우기를 실행하고 원하는 이미지의 텍스트를 입력하세요. 생성 이미지에 포함시키고 싶은 요소들(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거실, 브라운 테이블, 화분)을 텍스트로 나열하고 추가했습니다.

생성 채우기가 완료되면 최대 3개의 이미지가 생성되며, 텍스트를 약간만 변경하여 계속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잘라낸 제품 이미지는 자유변형(Ctrl+T)을 이용하여 크기를 조절한 후 적절한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과 텐트 1개)로 야외 배경도 만들었습니다.

휴대용 제품은 다양한 배경이 필요하지만, 이를 모두 사진으로 담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 생성 채우기가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모두 선택(Ctrl+A) 후 병합 및 복사(Shift+Ctrl+C)를 하면 생성된 이미지와 잘라낸 이미지를 한번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만든 정사각형 사진 프레임을 붙여넣기(Ctrl+C)하고 클리핑 마스크를 실행합니다.

거실에 자연스럽게 놓인 이미지가 만들어졌습니다.

실제 촬영을 위해서는 다양한 준비가 필요하지만, 제품 사진만 있으면 제너레이티브 필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품 설명을 위해서는 사진과 텍스트를 가로로 함께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로로 긴 직사각형의 포토 프레임을 생성하고 Alt 키를 누른 채 복사한 후 아래에 십자형으로 배치합니다.

텍스트를 삽입할 때 적절한 아이콘을 사용하면 더욱 돋보일 수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 소스도 포토샵의 기본 기능에서 확인하고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각형 툴을 선택하고 도형에 들어가면 화살표, 손 모양, 전구 등 다양한 아이콘과 기호가 보입니다.

첫 번째 상세페이지가 완성되었습니다.

추가 페이지도 페이지 배열만 다르게 하면 같은 방법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레이어를 그룹화하고 이름을 입력하면 나중에 쉽게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토샵에서 여름 아이템인 부채에 대한 상세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진 프레임 만들기, 텍스트를 돋보이게 하는 비네팅 효과, 읽기 쉬운 Adobe 글꼴 사용, 생성 채우기로 제품 이미지 컷 완성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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