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긴 직장 생활과 적은 급여 인상에 대한 회의감으로 인해 창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글로벌 건강 및 웰니스 기업 암웨이(Amway)는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World Entrepreneurship Week)을 기념해 ‘2023 암웨이 글로벌 기업가정신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응답자의 약 40%가 창업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창업을 고려하지 않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거의 절반(49%)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라고 답했다.
‘. 이 데이터를 보면 창업을 하고 싶어도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빨리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트렌드인 창업을 준비해보세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 유행하는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문 자격증이 없어도 누구나 창업을 할 수 있고, 오픈 기간이 짧아 스타트업이라고 불리는 카페도 마찬가지다.
커피숍 창업의 경우 과포화 상태다.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하고 폐업하는 매장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 유행하는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꼭 관련 서적을 읽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 ‘카페 비서, 카페 창업에서 배우는 병법’에는 카페 창업에 성공한 사람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급성장하는 창업 노하우를 얻고 싶다면 꼭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즘 어떤 카페 프랜차이즈가 성공적인 스타트업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데이터인 매출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객관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공정거래위원회는 제공된 정보공개서를 참고해 22~23일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전국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을 2년 평균으로 계산했다.
그 결과 디저트39가 약 3억 6천만원으로 눈에 띄었고, 게다가 할리스가 최고였다.
회사는 약 3억원, 더벤티는 약 2억2천만원, 톰앤탐스는 약 2억7천만원을 달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디저트39는 전 세계의 프리미엄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년간 가장 많은 문의를 받은 우리 ‘스타트업 나무’의 브랜드를 떠오르는 스타트업이라 부릅니다.
실제로 다른 카페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람들도 이 사업으로 전환하고 있어 전문가 입장에서 보면 경쟁력이 꽤 높아 보인다.
그렇다면 수십 개의 카페 브랜드가 있습니다.
중국에서 문의가 가장 많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고객당 가격입니다.
1인당 가격은 1인당 지출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가격이 높을수록 더 적은 고객으로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한때 요즘 핫한 스타트업이라고 불렸던 곳이다.
저렴한 커피숍은 음료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고객 가격이 낮기 때문에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수백 잔의 음료를 판매해야 합니다.
반면, 디저트 카페는 음료와 디저트를 함께 구매하는 손님이 많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같은 손님이 오더라도 가격이 두 배 이상 든다.
매출 창출이 가능합니다.
고정비를 줄이는 방법!
또 다른 포인트는 높은 조작 편의성이다.
저렴한 커피보다는 디저트 카페를 시작하는 것이 추천된다면 복잡하고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디저트39는 자체 제과센터에서 디저트를 생산한 뒤 급속 냉각 과정을 거친다.
완제품 형태로 매장에 배송해 드립니다.
결과적으로 매장 내에서 빵을 만들 필요가 없어 운영 효율성이 높아진다.
또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 초보자에게도 적합하며, 소수의 인원으로도 운영이 가능하여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매년 치솟는 인건비로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들이 많기 때문에 브랜드가 고정비를 줄일 수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제로칼로리·저당 음료, 무설탕 디저트 등 다른 프랜차이즈에서는 볼 수 없는 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비슷한 컨셉과 메뉴를 파는 브랜드가 많아 남들과 차별화되는 특별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창업을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이것은 요소입니다.
독특한 메뉴를 판매하면 입소문이 나서 많은 고객을 유치하게 되므로 유동인구가 많은 상업지역이 아니더라도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즉, 임대료가 높은 상업지역이 아니더라도 매출이 보장됩니다.
실제로 디저트39는 인건비와 임대료를 절감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월평균 매출 약 3,436만원, 그 중 1,580만원이 수익으로 높은 수익 창출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창업의 궁극적인 목표인 고정비를 줄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의도한 목적을 달성하기에 좋은 브랜드라고 믿으며, 차별화와 경쟁력으로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오늘은 핫한 사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산업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가장 많이 문의주시는 브랜드의 특징을 분석해 놓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요즘 핫한 사업을 준비할 때 관련 서적을 참고하는 것은 물론 문의도 가능하다.
많은 성공 브랜드의 특징을 주목해주세요. (e-book) 카페 창업에서 배운 손자 병법, 카페 창업에서 배운 손자병법 지난 10년 동안 나와 아내는 주말 아침이면 전망 좋은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주말을 마무리하곤 했다.
그런데 코로나 사태 이후 지난 3년 동안은 테이크아웃만 할 수 있어서 대신 전망 좋은 카페를 다녔는데… aladin.kr 창업에 관해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비공개로 남겨주세요. 논평!
친절한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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