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를라티바로크 시대의 대표적인 건반음악 작곡가 중 한 사람으로 꼽힌다.
그는 건반 악기의 고유한 특성을 살린 새로운 기법으로 550개가 넘는 건반 소나타를 남겼습니다.
Scarlatti의 건반 소나타는 두 부분으로 구성된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단순하지만 그 안에 독특한 하프시코드 기법과 자유로운 화성기법으로 다양한 음악적 특성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그의 건반 소나타 K. 18과 건반 소나타 K. 23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간결한 주제, 단순한 리듬의 사용, 기교적이고 복잡하지 않은 화성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특징은 초기 고전주의 갈랑 양식을 대표하는 음악 형식이다.
이는 그를 동시대의 다른 작곡가들과 차별화시켰고 고전시대의 소나타 형식을 발전시키는 기반이 되었다.
하이든의 소나타
예를 들어 호브. XVI:8의 첫 번째 악장의 첫 번째 소절에서 우리는 실제로 식별할 수 있는 주제가 아니라 3화 형식과 진행의 느슨한 배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리젠테이션 부분은 주로 토닉 코드에서 도미넌트 코드 영역으로의 점진적인 전환으로 통합됩니다.
나중에 요구되는 첫 번째 주제와 두 번째 주제 사이의 대조가 항상 명확하게 묘사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전에 사용하지 않았던 극한의 음역을 활용하여 다성음, 화성진행, 즉흥성을 번갈아가며 작업했다.
또한 급격한 공시적 대비, 음높이 확장과 함께 모티프 반복을 통한 고조, 쉼표와 페르마타를 통한 갑작스러운 중단을 볼 수 있다.
이후 주제는 화성 전체보다 현저히 중요해졌지만 여전히 단일 주제입니다.
1780년 이후의 소나타들은 베토벤과 모차르트의 영향을 보여준다.
바퀴통. XVI:52와 같은 1790년 소나타 중 일부는 확장된 화성적 다양성과 보다 차별화된 역학이 특징입니다.
베토벤은 나중에 하이든 소나타의 많은 창의적인 요소를 채택했습니다.
모차르트18개의 소나타를 작곡했다.
초기 소나타의 Haydn과 달리 그는 JC Bach의 영향을 받아 느슨하게 연결된 멜로디 테마를 구성합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연관 방식으로만 함께 연결되며 종종 개발에서 주제 요소의 순서에서 더 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예는 Sonata KV 332로, 처음 93개의 마디에서 약 6개의 주제 구조가 눈에 보이는 연결 없이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대신 새로운 테마가 발생하는 개발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케이 V. 279번부터 284번까지의 소나타에서는 알베르티의 베이스나 형식적 진행 방식과 같은 정형화된 반주 형식과의 연관성, 후기 작품보다는 덜 풍부하지만 생생한 선율의 독창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KV.309의 만하임과 파리의 소나타 형식은 더 자유롭고 다양하며 자연스럽습니다.
케이 V. 331은 후기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12번 op. 26과 비슷하다.
거의 베토벤과 슈베르트의 소나타 KV를 예상하는 듯한 창작 폭발. 310에 나타납니다.
베토벤AN의 32개의 피아노 소나타는 피아노 소나타 역사의 정점이자 전환점입니다.
베토벤은 소나타와 피아노 음악의 형식적, 화성적 및 기타 한계를 거의 한계까지 탐구하고 후기 소나타에서 점차 극복합니다.
베토벤은 또한 그의 피아노 소나타에서 고전 시대와 낭만주의 시대를 결합합니다.
베토벤의 첫 번째 소나타는 모든 독립성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규칙을 충족시키려는 노력이 특징입니다.
2마디, 4마디, 8마디의 전통적인 프레이즈 개념을 매우 밀접하게 따릅니다.
테마는 종종 펼쳐진 3화음, 스케일 무브먼트 또는 단순한 서스테인과 같은 음악적 기본 자료로 구성되며 당시의 전형적인 음악 형식과 결합됩니다.
Haydn과 Mozart에 대한 스타일 참조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베토벤의 Op. 2번 1번의 아다지오와 하이든의 현악 4중주 Op. 64-5는 이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것은 Sonata op. 7과 op. 10번에서 1번 등으로 변경됩니다.
중기에는 피아노 소나타 형식이 점차 세분화된다.
이미 이 작전이 있습니다.
26에서 1악장의 안단테와 변주곡, 3악장의 장례식 행진곡은 소나타의 구조와 공통점이 거의 없다.
그리고 이때 개별 동작의 비율과 기능이 변경됩니다.
곡의 길이를 보면 1악장에서 피날레로 무게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앞서 추가한 짧은 코다는 일종의 2차 전개로 확장되며 제시와 전개의 경계가 무너지기 시작한다.
예를 들어 op. 27호 2(월광 소나타)는 낭만주의를 예고하는 시적이고 환상적이며 무한한 발상으로 점점 대체되고 있다.
또한 여러 Op. 49개의 소나타에 이어 발트슈타인(Op. 53)과 수난 소나타(Op. 57)는 매우 기교적이며 자신을 표현하려는 의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 때문에 종종 베토벤의 가장 중요한 소나타로 간주된다.
또한 1800년경에는 피아노의 구조가 바뀌었다.
이 새로운 범위를 의식적으로 활용한 초기 작품 중 하나는 베토벤의 발트슈타인 소나타였습니다.
Op.90 후반의 소나타는 형식적, 음악적 경향에 따라 다양하고 모순적이다.
이 소나타의 첫 번째와 마지막(op. 90/op. 111)은 악장 수가 줄었습니다.
또한 모든 소나타에서 지나치게 과장되고 과장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op. 110번 1악장의 단순한 실내악과 같은 두 성부로의 단순화 또는 같은 작품의 3악장에서와 같이 암송과 같은 부분에서 무음으로의 단순화에 관한 것이다.
이 op. 106은 증가된 기교와 극도의 과장과 대조를 이룹니다.
초기 하이든을 연상시키는 단순한 스타일의 소나타(op. 109)는 20세기 음악을 예견하는 철학적이고 때로는 불협화음적인 화성과 대비된다.
Op. 110개의 여러 마디에 걸쳐 단독으로 반복되는 음 A와 같은 일부는 모든 관습과 고려 사항을 없애는 급진화를 추구하며, 다성 변주와 바로크 형식의 원칙, 특히 푸가의 원칙을 재수용하는 것은 특히 그렇습니다.
중요한. 이 op. 10번 2번의 세 번째 악장에서 op. 106 및 op. 110의 악장은 완전한 푸가를 보여줍니다.